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Home > 뉴스
목발 짚은 양딩신, 그렇다면 축구를?
목발 짚은 양딩신, 그렇다면 축구를?
[LG배] 김수광(=도쿄)  2017-11-12 오후 10:26   [프린트스크랩]
▲ 최철한(맨 오른쪽)이 깁스를 하고 나타난 양딩신(빨간 점퍼)에게 말을 걸고 있다. 커제는 양딩신의 목발을 대신 들고 있다. 모두 LG배 8강전을 치르러 일본 도쿄를 찾은 한국과 중국의 선수들이다. 셰얼하오(왼쪽부터), 양딩신, 황이중 중국선수단 단장, 커제, 이홍렬 LG배관전기자, 최철한.


양딩신 선수의 거동이 예사롭지 않았다.

12일은 제22회 LG배 8강전을 치르기 위해 한국과 중국의 선수들이 일본 도쿄로 모이는 날이다.

숙소는 공히 그랜드힐이치가야 호텔로, 대회가 열리는 일본기원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오후 2시 체크인을 앞두고 한국과 중국의 선수단이 마주쳤는데, 양딩신이 목발을 짚고 나타난 것이다. 2015년 축구를 하다 골절상을 입어 휠체어를 탄 채 대국을 했던 최철한으로서는 양딩신의 마음을 절절히 이해할 수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양딩신은 축구를 하다 다쳤다고 했다. 어디가 부러진 것은 아니라고 한다. 최철한은 "바둑 두는 사람들은 축구를 하면 안 되는 건가?"라며 농담을 했다.

커제는 양딩신이 앉아 있을 동안 목발을 맡아줬다. 커제도 지난해 삼성화재배, 백령배, 위부방개배, 백운산배 등을 목발에 의지한 채 참가했다. 커제는 "사회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고 했다. 거동이 불편해 많은 걸 부인에게 의지해야 했던 최철한은 "혼자서 할 수 없는 게 이렇게 많았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한 바 있다.

다리가 불편한 양딩신을 위해 일본기원이 대국석 배치에 신경 쓰고 있다. 13일 오전 9시부터는 8강전이 시작된다.

▲ 2015년, 20회 LG배에 출전한 최철한은 동료들과 축구를 하다 다리가 부러졌다. 사진은 아버지와 함께 대회장 주변으로 산책을 나선 모습.

▲ 중국 일인자 커제도 목발과 휠체어에 의지해 바둑을 뒀던 경험이 있다. 커제는 "무거운 걸 옮기다 다리를 다쳤다."고 말했다.

▲ 양딩신이 일본 보도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양딩신의 8강 상대는 일본 이야마 유타다. 양딩신은 "이야마 유타 선수는 난적이지만 나도 한명의 프로기사로서 꼭 이기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 도쿄에서 중국과 일본의 정면충돌 ☜ 클릭
○● '한국이 안 보인다'…LG배 4강 中日일인자 격돌 ☜ 클릭
○● LG배 8강서 한국 3명 모두 탈락 ☜ 클릭
○● 가슴벅찬 도쿄, LG배를 품다 ☜ 클릭
┃꼬릿글 쓰기 동감순 | 최신순    
강소어 |  2017-11-13 오후 6:59:00  [동감0]    
한국선수 없어도 LG배 준결승 중계해주세요. 전부터 느끼던건데, 한국바둑이 살려면 현재 세계1인자 커제를 이겨야합니다. 근데 이기려면 상대를 알아야합니다. 커제가 우승했던 세계대회 2015삼성화재배 결승 3번기 커제vs스웨 이것도 방송이 없고, 이번대회도 한국선수 전멸이니 방송을 안하는겁니까? 그럼 이번대회는 4강, 결승 전부 안하겠다는겁니까? 바둑tv가 안하면 어느 방송에서 합니까?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탈락하면 결승 준결승 중계안합니까? 커제도 커제지만 오랜만에 일본선수가 4강에 올랐습니다. 그 선수가 일본바둑 역대최초의 7관왕 이야마 유타입니다. 커제vs이야마 유타가 최초로 세계대회 준결승에서 만납니다. 바둑매니아라면 궁금해할 바둑입니다.
한국기원이 바둑tv 인수했자나요. 그때 뭐하고 했습니까? 변화하겟다고 했죠. 이게 변화입니까? 제발 부탁드립니다. 정말 보고 싶습니다. 준결승 중계해주십시오. 간청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기획으로 커제 뭐가 강한가 라는 방송 프로젝트 엄청 연구해서 세계대회 우승했던 기보들 전부 방송해주십시오. 커제가 우승했던 메이저대회 최소 한판에 한시간 투자해서 심층연구해주시면 돈줘서라도 살 의향있습니다. /2015년 백령배 결승 vs 추쥔 3:2승 삼성화재배 결승 vs 스웨 2:0 승 2016년 몽백합배 결승 vs 이세돌 3:2 승 삼성화재배 결승 vs 퉈자시 2:1 승 백령배 결승 vs 천야오예 1:3 패 2017년 신오배 결승 vs 펑리야오 (미정) 관계자분들이 물론 아시겠지만 수고를 덜어들이려고 제가 올립니다. 한판 한판 심오하게 연구해서 방송해주세요. 진행자 김성룡 해설자 박정상 or 목진석 // 이정도 싸이즈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정환9단도 참석가능하다면 더욱 좋을테구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꾸벅
ProblemMe |  2017-11-13 오후 12:47:00  [동감0]    
커제닙 이 당연 돋보이시네.... 인간계의 황제 커제님을 존경함니다,,,
FirstPage PrevBlock   1   NextBlock LastPage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