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조훈현.서봉수 라이벌 힘나는 음식 | 나도 작가
Home > 커뮤니티 > youngpan
youngpan 기객묘식

작가의 말


 이 글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와 협의하지 않은 무단전재는 금합니다.
조훈현.서봉수 라이벌 힘나는 음식
2008-10-10 오후 12:40 조회 3484추천 5   프린트스크랩
▲ 태음인의 주동력은 소고기입니다.

한국바둑계의 유명한 라이벌 조.서 두 사범은 같은 체질입니다. 두분이 서로 전성기시절에 신문기사를 보며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이제 두분의 체질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드리면 두분은 모두 평태음인으로 폐와 기관지가 약한 체질입니다. 조사범이 담배를 잘 끊었습니다. 그러지 아니한다면 어찌 건강하게 기사생활을 하시겠습니까? 특히 태음인은 담배 끊을 것을 권합니다. 제가 기원에 가면 제일 싫은 것이 담매연기입니다. 태음인의 폐와 기관지를 보호하는 차가 맥문동:오미자(2:1)차입니다. 이 차는 건강하셔도 드셔야 좋으며 담배를 피시는 분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만약 담배피우는 태음인이 계시다면 우선 생 무우라도 즐겨 드십시요. 끊기가 힘드시면..

두분의 라이벌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는 저의 다른 글을 읽어보시든지 또는 야후에서 "청학동이오공"을 검색하여 youngpan2080을 찾아가서 '동방세천기'를 처음부터 읽어보시면 많은 사연들이 있으며 두분에 관한 이야기는 '고양이'라고 치시면 같이 다루어 놓았습니다.

이제 힘나는 음식을 이야기 드리면 첫째 사슴고기,둘째 고라니고기,셋째 곰고기(구하기 힘들지만),넷쨰 소고기를 구해서 드세요. 이가 아프시다든지 잇몸이 약하면 잣을 한끼니에 한 숟가락씩 드세요. 그외에 저의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방명록 인사글에 나온 순서대로 글을 읽어보세요. 급하시면 "음식표"라고 검색하셔서 태음인에 해당되는 음식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태음인은 전형적인 한국인의 체질입니다. 된장,고추장,고추가루..등등 태음인의 음식만 122가지가 있습니다. 커피와 녹차는 맞지 않은 대표적인 기호식품입니다.

힘빼는 음식을 올립니다. 1.밀가루음식,2.돼지고기,3.냉면,4.오리고기 기타 상세한 것은 위에서 이야기한 음식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 두세달만 위의 4가지 음식을 끊으시면 좋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맥주와 포도주는 절대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컨디션이 곤두박칠 치게 됩니다.

음식에 대한 이론을 알고 이해하시기도 힘들고 지키기는 더 힘들지만 미래의 일체 다른 성인병들에 대한 강력한 대책이 되는 것이 바로 체질에 따른 음식입니다. 체질을 알고 그에 따른 음식을 지키시면 건강장수가 남의 일이 아니고 바로 두분의 일이 될 것입니다. 무병장수하시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시면 다행입니다. 두 분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꿋꿋이 한국바둑계의 빛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꼬릿글 쓰기
당근돼지 |  2008-10-10 오후 12:57:00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1등이네요......감사 합니다.  
youngpan 일등 당근..감사합니다.
고기뀐지 |  2008-10-10 오후 5:13:16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좋은 내용 박수보냅니다.ㅉㅉㅉㅉㅉㅉ!^^
서명인은 정박에 머리카락이 다 빠졌고, 조국수는 안 빠졌는데도 같은 체질인지요?
한수 가르침 부탁드리며.... 감사합니다.  
youngpan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개인 유전적인 경향도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잣을 자주 드시면 좋아집니다..그래도 같은 체질 맞습니다. 세세한 현상은 달라도 큰 줄기는 같습니다.
고기뀐지 네.
youngpan 바둑은 얼마나 두시며..오로에서..요. 고기를 좋아하십니까?..무슨 고기요..
고기뀐지 바두둔지 40여년만에 물7당 달앗고요,고기는 마른 가자미, 머른 오징어 조림 ,굴, ㅋㅋ
youngpan 고수시군요.. 저는 아직 오로 5단도 네번만 올라갔다가 지금은 4단 입니다. 가자미와 굴은 소양식이며 마른 오징어는 태음인용.. 건강 장수를 원하신다면..그래도 체질을 아시는 것이 필요할듯 합니다.
선비만석 |  2008-10-10 오후 7:19:57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저는 무슨 체질인지..궁금?  
youngpan 님께서도 연리지나무 첫 사진처럼 얼굴 정면이 환하게 나오면 확률 7할로..선생님께 문의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3할의 불확실은 사진으로 판독한 위험율입니다. 실물을 보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ㅎ..
선비만석 아이고 제사진 아무리 찾아봐도 검게 나옵니다. 제가 햇볕에 그을려서..ㅎㅎㅎ
youngpan 만석님..검어도..ㅎ 잘 찍으면..가능하죠..역광이니 안 보입니다..
영바모 나작에 기인이 출현하셨군요. 반갑습니다.
youngpan 저는 기인이 아니구요..저의 선생님 남해진인께서 그런 실력이 있습니다..저는 제자로서 전달자 역활만 합니다.
바둑abc |  2008-10-10 오후 9:09:06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감사합니다 꾸뻑~~~  
youngpan 두 분의 라이벌이 건강도 좋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