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영혼은 존재 하는가? | 나도 작가
Home > 커뮤니티 > 술익는향기
삶속의 술익는향기

작가의 말


 이 글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와 협의하지 않은 무단전재는 금합니다.
영혼은 존재 하는가?
2012-05-07 오전 10:16 조회 7579추천 6   프린트스크랩

 

 

죽음뒤 과연 어떤일이 일어 나는가?

 

1999년 이전에는 죽음이후 현상에 대한 과학적인 자료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의학의 발전과 함께 죽었다 다시 살아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의사와 과학자들이 이들의 경험을 토대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임상적으로(호흡, 맥박, 뇌파 모두 정지한 상태) 죽었다 다시 살아난 사람들중에서 10~20% 정도가 “저승” 혹은 “육체이탈” 경험을 했다고 이야기 한다.

 

육체 밖으로 빠져나가 공중에 붕 떠올라  자기 육체와 자기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사와 간호원들을 보기도하고,   어떤 터널 같은것을 빠져나가 신을 만나기도 하고, 이미 세상을 떠난 친척들 만나기도 하고,   또 새로운 지식을 배워 오기도 하여 과학발전에 도움을 준 경우도 있다고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이런 현상을 뇌에 산소 공급이 끊어지면서 뇌가 환각작용을 하는것이라고 설명 하면서 죽음이후의 육체이탈 경험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었다.

 

 

 

심장마비 등으로 실제 임상적으로 죽었던 환자들이 최첨단 의학장비의 발전덕분에 다시 살아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다.

 

 

 

 

죽음이후 영혼(얼, 참나, 에네르기, 불성, 퓨뉴마…)의 육체이탈 이 정말 일어나는가?

영혼이 존재한다면 육체 이탈이후를 과학적으로 증명할수 있는가? 

 

이런 질문을 과학적으로 대답하기 위해 2008년 샘 파니아 (Dr. Sam Parnia) 라는 영국의사가 어웨어 (AWARE – AWAreness during REsuscitation)  라는 매우 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응급실에서 실제 임상적으로 죽었다가 깨어난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하고 있는데,

이실험을 위해 유럽과 북미의 25개 대학교와 병원이 참여하고 있다.

 

실험 방법은 병실의 천장에서 20 c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에서만 볼수있는 카드 내지는 특수한 문양을 놓아 두었다고 한다.  즉 천장 가까이 올라가야만 카드나 그림을 볼수있게 한것이다.

 

1500 명중 150 ~200 여명 정도가 육체이탈 경험을 한다고 보았을때 과연 몇명이나 그 카드와 특수 그림을 보았다고 말하게 될지가 요번 실험의 관건이다.

 

“육체 이탈자 중에서 한명도 특수 그림을 본사람이 없다면 육체이탈을 매우 부정적으로 볼 수 있을것이고,  구체적으로 어떤그림을 보았다고 정확하게 말할수있는 사람이 많이 나온다면 죽음이후의 육체이탈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것” 이라고 샘 파니아 는 말했다.

 

3년간 실험을 할 것이라고 했으니 조만간 그동안의 연구 결과 발표가 나올것 같다.

 

 

그러나 “임상적으로 죽음을 경험”사람들은 이실험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기도 했다.

“내가 죽었을때 모든 관심은 내 육체와 의사들에게 있었지 그주변과 천장이 어떻게 생겼었는지에는 관심이 전혀 없었다.   실제 육체이탈을 했다해도 천장 주위에 숨겨놓은 조그만한 카드에 몇명이나 관심을 가질지 의심스럽다” 라고 말했다.

 

 

 

 

 Dr. Sam Parnia  영국 사우스 햄톤 병원의 샘 파니아 박사.

 

 

 

 AWARE  연구가 시작된것은 죽음이후 뇌의작용으로 인한 환각이라고 볼수없는 수많은 육체이탈 경험들이 보고 되었기 때문이다.

 

몇가지만 예로 들자면, (물론 모두다 임상적으로 죽은 상태에서 일어난 사건들이다. )

 

1. 자신에게 응급 처치를 한 의사의 뒷등에 있는 반점 모양을 이야기함 (환자는 의사를 이전에 본적이 없음.)

 

2. 몇명이 응급실에 있었고, 무슨말을 했고, 어떤 응급조치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함.

 

3. 옆방에서 간호원이 약병을 잘못해 깨트린것을 이야기함.

 

뇌의 환각으로는 도저히 설명할수 없는 이런 구체적인 경험을 다시 살아난 환자들이 이야기 할때마다 담당 의사들은 매우 놀란다고 한다.  

 

요번 연구결과가 어떻게 발표될지 자못 궁금하다.

 

 

 

AWARE  실험의 최근 뉴스:

 

2011년 4월 까지 1000명 정도 임상적으로 죽었던 환자들의 데이터가 수집되었다고 하는데

이들을 마지막으로 한번더 인터뷰 한후 빠르면 올해말 이나 내년초에 결과를 발표할것이라고 한다.   좀더 많은 데이터를 구하기 위해 브라질과 인도의 병원도 이실험에 합류할것이라고 한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PS:  동양인들에 비해 서양인들의 문화나 정신세계가 좀 못한듯 하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죽음이후, 영혼의 존재 등 우리가 증명할수 없다고 생각 했던 것까지도 실제로 그런가 아닌가  확증해 보려하는 이런 “실험정신” 하나만큼은 인정해 주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든 알렌 (Gordon Allen) 

 금융업계의 백만장자였는데유체이탈 경험후 삶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아이들이었다.  그리고 그다음 중요한것은 돈을 버는것.

나는 돈 버는것이 매우 재미있었다.”

 

고든은 심한 뉴모니아로 병원에 입원했다.

그리고 그가 기억하는 다음 장면은 자신이 몸을 떠나 여행한것.

가장 처음 기억은 빛을 만났는데 조건없는사랑(Unconditioanl love)의 빛이었다.

 

그옆에 또다른 2명의 빛의 존재가 있었는데 내가 알고있는 친구와 친지였다는걸 알았다.

대화를 많이 나누었는데, 말로 한것이 아니고 생각으로, 삶에는 의미가 있고 모든것에 purpose가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과의 만남은 나의 삶 전체를 바꿔놓았다.

내인생에 돈버는것 보다 더 중요하고 높은 목적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깨어난후 내 가슴이 터질듯한 “불” 에 불타고 있었다. 그것은 사랑의 불 이었다.

 

같이 일하던 동료들에게 전화해서 더이상 금유업을 하지 않을것이라고 말했고 미안하다고 이야기해 주었다.

 

고든은 더이상 금융업을 하지 않고 그의 경험을 살려 지금은 전문 카운셀러로 일하고 있다. 

에전보다 더 작은집과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만 고든은 예전보다 훨씬더 부유한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한다.

 

 

 ㅇ

 

태어나면서 부터 시각 장애인 이였던 여인의 유체이탈 경험.

몸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자신과 사물을 볼수있었다고함.

 

17세에 죽음을 경험함.

몸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세상을 볼수 있었음.

그전에는 꿈에서 조차 아무것도 볼수없었고, 검은색도 볼수가 없었다. 

 

그녀는 자신의 모습을 처음으로 보았다.

생전처음 세상을 볼수 있게 되어 매우 놀랐다고 한다.

처음엔 자신이 누워 있는줄 몰랐는데 머리카락과 결혼반지를 보고서야 자신인줄  알았다고 함.

 

윈드챠임 같은 아름다운 음악소리를 들었고,

꽃, 나무, 새들도 보았음.

그리고 사람과 같은 빛을 보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음.

그후 갑자기 다시 몸으로 돌아 왔는데 매우 무겁고, 몸이 너무 아팠었음…

┃꼬릿글 쓰기
팔공선달 |  2012-05-07 오후 7:11:03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우리는 아마도 죽음 뒤의 신비보다 지금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그 당시의 고통이 더 두려운 건 아닐까요.? 여튼 몽롱한 사안이라...(__)  
폐립 |  2012-05-08 오전 10:19:52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죽음학의 대가. 엘리자베스 퀴블러로스 의 저서들을 추천합니다.
(사후생, 죽음의 시간, 인생수업,생의 수레바퀴, 죽음과 죽어감,상실수업 등)
스베덴보리의 저서 역시 길 안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ichi |  2012-05-10 오전 12:13:02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저는 영혼의 존재를 확실히 인정합니다.
영혼을 이해하니까 어릴때 본 전설의 고향같은 이야기들이 전설이 아니더군요.
더 이상은 종교적인 민감한 부분이라.....  
죽시사 |  2012-05-14 오후 9:23:24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얼릉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