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인용]유시민 "정경심 영장 기각되면 檢책임...윤석열, 멈춰야"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인용]유시민 "정경심 영장 기각되면 檢책임...윤석열, 멈춰야"
글쓴이 산뜨리아      조회 233   평점 550    수정일 2019-09-25 오후 12:20:00
안녕하십니까?
퍼다가 나르는 일이 썩 좋은 일은 아닙니다만, 제목이 있어 거저 퍼왔습니다.
유시민이란 자(者=지금은 보니 사람 자입니다. 저희 세대는 놈 자이었지요.)가 저리 표현을 했다 하니 저도 달리 반대로 표현해도 썩 나쁘지는 않아 보여 올려 볼랍니다.
세상을 보는 것은 눈입니다.
눈으로 보아야 보는 것입니다.
물론 귀는 듣는 것입니다.
귀로 들어야 듣는 것입니다.
눈 아래=목하(目下) 그것이 전부는 아니겠으나 그는 눈으로 어디를 보고 저런 달나라 토끼같은, 별나라 곰같은 이야기를 꺼내는 것일까 생각해 글을 올립니다.
어디를 보았을까요?
그 두 눈으로 위를 본 것인지, 그 두 눈으로 아래를 본 것인지 궁금합니다.
어렵게 어렵게 남들은 법을 피할 만한 거짓을 일삼는데, 어렵게 어렵게 그 속에서 그에 적용할 합당한 법 조항을 찾아 적용해 가며 "이것이 법이다!"하면서 일하고 있는데, 잘한다 격려는 하지 못 할 망정 마치 검찰 모두와 검찰총장 윤석렬 개인을 눈 아래에 두고 누구처럼 째려보며 공갈과 협박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짝이 간단히 말해 저들이 하고자 하고 일하고 있는 개혁의 길이 그리도 못 마땅하다는 것인가요?
마치 남의 제삿상을 두고 그것은 그곳에 놓고, 저것은 저곳에 놓아야 옳다는 식의 이야기이고 보면, 그 놈이 옳은 것인지 저놈이 옳은 것인지 어떤 놈이 어떤 놈인지 온 나라가 왜 그 놈과 저 놈으로 시끌적한지 무슨 득이 되고 실이 나는 것인지 참말로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장관을 눈앞에 두고 그를 검증하는 일은 당연히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의 몫이지만, 아직도 검증과정에 있어 보이는 그에게 더 많은 검증자료를 요구하고 청렴 결백을 구하는 그런 국민을 눈앞에 두고(사실 눈아래 두고 있는 것처럼 여겨지는 부분이 더욱 많아 보입니다만) 자기집 압수수색했다고 이를 국민의 고통으로 의사표시를 하는 그런 장관이 한 나라의 장관으로 장관의 역할을 바르게 잘 감당할 적임자로 그대 두 눈으로는 그렇게 보이시나요?
더 조금만 더 눈으로 보고 귀로 들어 보고 의사표시를 하더라도 해야 하고 그리 그때 가서 제목처럼 말해도 결코 늦지 않을 것입니다.
서부영화도 아닌데 조금 빠르셨네유, 유시민!
제가 저의 두 눈으로 보기에는 조국 장관과 그의 가족에 대한 검증과정이 "이것이 법이다!"하고, 말하는 그냥 평범한 진행형일 따름입니다.
마치 조국의 딸과 아들이 여차 여차 어떻게 어떻게 서울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에서 그런 저런 인턴 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받았다는 위조든 허위든 인턴쉽 증명서(혹 확인서)를 첨부해 각 대학교에 응시자료로 이용기 위해 어떤 친구를 끌어들였을 때 아무 것도 모르고 하루를 갔었다는 그 학교 친구처럼 따라 나서는 꼴이고 보면, 그러지 마시고 누구 누구 여차 여차 불려가 포토라인에 서서 찍는 사진 하나 잘 나올 것인지 잘못 나올 것인지 죄다 나서서 구경이나 하고 끝나면 떡이나 걍 하나씩 얻어 먹고 다리 쭉 펴고 잠자게 될 날을 기다리는 편이 그 꼴이 사실은 더 좋아 보이지유, 유?
아니 그렇습니까? 국민여러분!
저처럼 이런 글을 쓰고 싶은 자(者=사람 자)들 모두 누구처럼 더 궁한 사람으로 보이도록 목하(目下) 속이 다 후련해지도록 큰 소리로 '국민'을 외쳐 불러 봅시다.
"안 그렇습니까? 국민여러분!" 총총
2019년 09월 25일
산뜨리아 올림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550]  [평가:10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40,05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딸콩1 | 2019-09-25 오후 10:05  [동감 0]    
유시민의 진면목이 나오네요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