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그러나, 그래도 그러나!” 꿈을 꾸노라!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그러나, 그래도 그러나!” 꿈을 꾸노라!
글쓴이 원술랑      조회 437   평점 550    수정일 2019-09-03 오후 7:36:00

얼마 전 광장지기가 떠난 틈을 이용해 노골적으로 문재인 대통령 취임사의 일부분을 언급하고 그것도 모자라 조국이니 정유라니 하며 현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올리는 ‘무개념’이 판치고 있다.

더욱 기막힌 것은 막무가내식의 정치질을 일삼는 몰상식한 사람이 올린 글이 좋다고 쉴드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다. 광장을 정치적으로 농단하는 글이 천 점을 넘기는 오늘의 광장 현실이 역겨울 지경이다.    

간만에 광장을 들렀더니 눈꼴사나워 못 봐 주겠다. 일본과 철천지원수지간이라도 되는 양 허구한 날 입가에 게거품을 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개인적으로 뼈에 사무친 사감私憾이라도 있는 양 잊을 만하면 한 번씩 문재인 정부를 대놓고 비난하는, 광장을 자신의 정치 발언대로 악용하는 사람도 있다.

이럴 바에는 아예 광장게시판의 상단부 정중앙에 내건 “정치적인 글이나 게시판 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글은 통고 없이 삭제합니다”라는 규정 문구를 철폐하는 편이 낫다.

광장에서 서로 간에 의견 충돌로 인해 논전論戰(설령 그것이 무의미할지라도)을 벌일 수는 있다. 그런데 어떤 목적성을 띤 정치질이나 게시판 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글은 자검自檢해야 한다. 그것이야말로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는, 이성을 지닌 인간인 것이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듯이 광장에도 엄연히 지켜야 할 규칙이 있다. 순수한 바둑 글이나 바둑 관련 논평이 본 광장의 본래 취지이지만 그래도 일상적인 소소한 얘기나 문학류(시 소설 수필 형식을 빌어 쓴 글, 이도 저도 아닌 만문성漫文性 글 등) 하다못해 음악 관련 동영상도 가하다. 광장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동안 운영자가 묵인해 왔던 것이다.
 
내가 볼 때 최근 들어 광장 분위기가 갈수록 황량하고 강팔라 간다. 작금 비록 짧은 글이라 할지라도 고민한 흔적이 엿보이는 글이나 어느 정도 완성도를 갖춘 글은 거의 사라지다시피 했고 어찌 된 일인지 순수한 바둑 글은 희귀해지고 말았다.    

그리고 정치성이 농후한 글이 오로 매니아로 선정되는 ‘웃픈’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도대체 운영자는 광장에 올라오는 게시글에 대한 감식안이 있는가?

적어도 정치적인 글이나 게시판 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글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 순수한 바둑 글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되 설령 천 점을 넘기지 못했을지라도 오로 매니아로 택정擇定하는 운영의 묘를 최대한 살렸으면 좋겠다. 예외 조항을 두면 가능하다.

나는 본 광장이 백가쟁명百家爭鳴의 바둑화원을 지향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또한 우리 오로인烏鷺人들이 하루를 마감한 뒤 고달픈 삶을 잠시나마 내려놓고 시원한 그늘을 드리워 줄 한 그루 나무에 등을 기대어 쉴 수 있는 오로 카페테리아를 위해 배려와 양보의 미덕을 발휘한다면 지금보다 나은 광장상廣場像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550]  [평가:10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271,101,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원술랑 | 2019-09-03 오후 7:14  [동감 0]    
제목 중 “그러나, 그래도 그러나!”는 김소월의 <꿈으로 오는 한 사람>이라는 시에서 발췌한 것이다.
살나세 | 2019-09-03 오후 9:53  [동감 0]    
지금 광장이 이상하게 흘러가고있어 참 안타깝습니다.
원술랑
09-04 오후 6:49
하잘것없는 광장에도 개념없는 사람들이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설국열차님 | 2019-09-04 오전 00:45  [동감 0]    
원소 원술 아웃 조조 다이 역사는 흐 른 다아아아아아
원술랑
09-04 오후 6:50
원술(元述)은 삼국시대 사람이죠^^
IQZERO | 2019-09-04 오전 7:20  [동감 0]    
살다보면 인내의 한계에 부딪칠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한계를 넘어야합니다
오랜만에 나오셨군요...
원술랑
09-04 오후 6:53
광장에서 정치질하는 간상배(奸商輩)들이 설치면 안되겠지요.
삼소로운 | 2019-09-04 오전 11:37  [동감 0]    
원술랑님의 의견에 공감 합니다
원술랑
09-04 오후 6:53
삼소로운님, 고맙습니다.
설국열차님 | 2019-09-04 오후 8:15  [동감 0]    
조조 아부하는 간신배들은 다 똥물에 튀기자
원술랑
09-04 오후 8:45
광장에서 할 얘기는 아니죠^^
가버린청춘 | 2019-09-04 오후 11:05  [동감 0]    
내그대의 올곧고 정의로운 심성은 잘알고 있으나 이젠 그만하시라.,솔직히
광장에 바둑 관련글만 쓰면 무슨 재미가 있으랴.오로광장 출입자도 몆명되
지 않는데 이런저런이유로 다 내좃으면 삭막해서 오로 폐쇄해야합니다.오
로광자미 무에대단한곳이라고 그리 원리원칙을 따지시나요?
원술랑
09-05 오후 5:27
제가 바둑 글만 쓰라고 했나요? 본문 텍스트 여섯 번째 패러그래프를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원리 원칙을 무시하고 상습적으로 정치질을 하는 무개념들이 문제이지요. 논점을 흐리지 마시고 문제의 본질을 보세요. 다시 말하지만 광장에서 정치질을 해서는 안 되는 겁니다. 저는 누차에 걸쳐 긴 것은 기고,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했을 뿐입니다!
원술랑
09-05 오후 5:54
순수한 바둑 글이나 바둑 관련 논평이 본 광장의 본래 취지이지만 그래도 일상적인 소소한 얘기나 문학류(시 소설 수필 형식을 빌어 쓴 글, 이도 저도 아닌 만문성漫文性 글 등) 하다못해 음악 관련 동영상도 가하다. 광장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동안 운영자가 묵인해 왔던 것이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