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이태조와 파자점쟁이.......쉬어가세요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이태조와 파자점쟁이.......쉬어가세요
글쓴이 가내평안      조회 780   평점 1300    수정일 2019-06-02 오후 3:37:00
700 여 년 전 고려 말
왜구의 노략질은 극심하였다.
어느 해 금강에 왜선 300 여 척, 왜구 약 3만 명이 침노하여 살인 방화 약탈했다.

이 때 이미 최무선장군이 화약을 발명하여 대포를 고려 병선에 장착한 후라,
금강에 도착한 고려 해군은 대포로 간단히 왜선 300여척을  격침시켰다.

배를 잃은 왜적은 내륙으로 들어가 충청 경상 전라도를 종횡 무진하며 쑥대밭을 만들었다.

고려군과 왜적의 큰 전투가 함양과 안의 사이 강변에서 붙었다.  고려군 전원이 전사하고, 그 시신을 치우지 못해, 1년넘게 냇물에 피가 흘렀으니, 피내라 한다.  지금까지도

이윽고 이성계 장군을 총사령관으로 8원수와 대군이 남원 인월 황산에서 아침부터 저녘까지 전투가 계속되었다. 해가 떨어지자, 장군께서 동산에 달을 끌어 올렸다고 인월이라 한다.

대승을 하고, 살아 남은 왜적 패잔병 몇 명은 지리산으로 도주했다.
그 다음 해도 장군께서 다시 와 보았다.

조선 총독부 시절, 왜놈이 비석을 읽어보니 일본이 대패한 기록이다. 왜가 비석을 폭파하여 땅에 묻었다.  해방 후 생존한 촌로에 의해 비석을 파내어 파비각에 보존하고 새 비석을 세웠다.

이장군은 진주에서 하루를 머무셨던 모양이다. 그 곳 수령이 진주에는 유명한 파자점쟁이가 있습니다. 한번 같이 가 봅시다. 평복을 입고 갔다.

글자 하나를 짚으라해서 물을문 問자를 짚었다. 좌군우군하니 군왕지상입니다.(왼쪽에서 봐도 임금군자, 오른쪽에서 봐도 임금군자니 군왕지상). 그런 소리 하는게 아닙니다. 못 들은 걸로 하겠습니다 하고 나왔다.

그 뒤 부하들의 추대로 개국을 하고 태조가 되었다.

어느날 진주 그 파자 점쟁이가 생각나서, 편지를 보낸다.  거지 한놈을 변장시켜서 問자를 짚어보라 해라, 뭐라 하는지 잘 적어 보내달라.

거지 한놈을 목욕시키고 좋은 옷을 입히고, 問자 공부를 시킨후 점쟁이한테 데려간다.

問자를 짚었다. 이 자의 얼굴만 보고 웃음을 띄우고 말을 않는다. 내 상이 어떻소?
개구문전하니 걸인지상이로다 (남의집 문앞에 입을 벌리고 있으니 걸인상이다.)

나는 그것 밖에 안 됩니까?
너는 평생가도 거지 못 면한다.
어떤 사람은 군왕지상이라 하고 나는 같은 글자 짚어도 다릅니까?

같은 글자?  이놈아 같은 글자 짚은게 아니다.    뭐가 다르요?

몇 년 전 그 분은 오른쪽을 짚었다.남은 글자는 임금군자다. 손가락을 치우자 또 임금군자가 나왔다.
네놈은 問 자 가운데 입구자를 짚었다. 남은 글자는 문문자다. 손가락을 치우니 대문사이에 입이 하나 튀어 나온다 이 놈이 남의 집에 밥 얻어 먹으러 온 놈 아니냐? 너 거지 맞지?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1300]  [평가:15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2,231,00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영포인트 | 2019-05-31 오후 7:03  [동감 0]    
ㅎㅎㅎ 가내평안하십시오.
가내평안
05-31 오후 10:17
영님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리버리어 | 2019-06-02 오후 6:08  [동감 0]    
잘 알려진 내용인데도 ...참 맛깔스럽게 쓰셔서 두번 읽게 되네요. 그 파자 점쟁이 한테 가서 손바닥으로 問자 전부 가려보면. <넌 오로에서 묻지마 베팅하는 넘이지>..우찌 알았쓰까유?
가내평안
06-02 오후 7:05
리버리어님 건강하시고, 가내평안하시기를....
리버님 닉이 특이해서, 꺼꾸로 읽어보니, 어리버* 이건 아니다 . 인터넷에 찿아보니 리버리어라는 악단이있군요. 노래를 좋아하셔서 그 악단 이름을 썼을까?
아니다, rlver rear 강 반대편, 피안....그렇구나....아제아제 바라아제.....가자 가자 피안의 세계로... 세상을 구하시려는 금강법사님 맞으시죠?
리버리어
06-02 오후 8:51
글쓴이 삭제
소판돈이다 | 2019-06-06 오후 11:20  [동감 0]    
의미 있는.....ㅎㅎㅎ
가내평안
06-07 오전 7:39
소판님 건강하시고 가내평안하시기 바랍니다.
소판님 글 평소에 늘 감동으로 읽고 있습니다.
사시는 곳도 가까이 계시는것 같습니다.
좋은 글 많이 올려주십시오.
만수무강하시기를...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