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집회 시위의 목적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집회 시위의 목적
글쓴이 늘지금처름      조회 552   평점 1120    수정일 2018-10-13 오후 2:17:00
요즘 한국기원앞에서 디아나미투로 인해 확산된 한국기원에 대한 불신으로  한국기원을 성토하는 시위가 한창이다 .

나는 애시당초  그런일에는 관심이 없었으나 시위를 주도하는인사가 과거 나와 소주하잔한 양반같아서 걱정된 마음에  한마디 하고자 한다.

첫째 시위에서 요구하는것이

홍석현총재 송근기기사회장 유창혁사무총장 송필호 부총재인가  암튼 이네사람을 물러나라고 하는것이 주 모토인것같다. 물론 디아나미투건도 있지만 어쩌튼 다관련있으니까 이사람들 물러나라는것이 주목적인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그런데
공격타켓이 너무많아 화력이 분산된다는것이다 .그러므로 공격대상을 줄여화력을 집중해야 한다는것이다.
생각해보시라.
홍석현총재  아직 임기도 많이 남았을뿐아니라 한국기원총재 그렇게 대단한자리 아니다. 현재론 얼굴 마담이지 무슨 대단히 힘쓰는 자리는 아니지않은가.
과거에는 정권의 실세인 이후락씨 경제계의 거물 김우중회장등이  한국기원총재를 역임했으나
지금 현권력의 실세들에게 한국기원 총재 맡으라고하면 십중팔구는 손사례를 칠것이다.그렇다고 삼성 이재용 에스케이 최태원 현대차 정몽구 회장이 할려고 하겠는가. 아니지 않은가?
그런데 홍석현 총재를 타켓으로 삼아 물러나라고 한다고하면 설득력이 있겠는가? 도리어 울고싶은놈 뺨때린다고 이참에 사퇴할지도 모를 일이지.

그다음 송근기기사회장을 물러나라고 하는데 이거야말로 코미디중에 코미디다.
아니 기사회장은 기사들이 투표로 뽑는데 무슨근거로 물러나라 마냐 하느냐다.
그럼 기사회장을 뽑은 프로기사들은 바지저고리란 말인가?

무슨 주장을 해도 실현가능하고 현실성있는 주장을 해야 한다는거다.

송필호가 홍석현총재의 배경을 믿고 정횡을 일삼았다면  구체적인 증거를 가지고 물러나라고 할수있을것이고.
유창혁 사무총장은 한국기원의 실무총책임자로서  그책임을 물어 물러나라고 요구는 할수있을것이다.

헌데 그 네사람을 싸잡아 다물러나라고 하면  그게 실현가능한 일이겠는가?

그기다가 참여인원도 여섯명이라고 하는데 너무 미흡하다.
아무리 참여인원은 중요치 않다고 하나 시위의목적은 다수의 힘으로 위력을 과시하여 목적을 이루는것이 아니겠는가.

여섯명이 모여 피겟들고 시위함은 시위란 형식을 갖추어 한국기원과 이해관계가 얽힌 사이버오로의 사주를 받아  불순한 목적을 가지고잇다고 오해받을 소지도 있다.

또한 특정몇몇이 전체를 대표하는냥 한국기원과 이면 담합할 소지도 있는것이 사실아닌가.

아무튼 공격목표를 줄여 화력을 집중 시위다운 시위로 쇼가 아님을 모든바둑팬들이 그 진정성만은 인정 하도록 해야 할것이라고 믿는다.

이글은 시위주도자를 비난할려는 글이 아님을 다시한번 밝혀둔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1120]  [평가:14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70,05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바닷가手談 | 2018-10-13 오후 4:35  [동감 0]    
동아일보 10월 9일자 10면
[홍석현 한국기원 총재가 보고서를 다시 작성하는 방안을 논의하라고 했다]며, 이날 유 사
무총장은 [윤리위원회 원본에 대한 평가를 새로운 위원들에게 맡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보니,
홍석현도 [순리대로 일처리하라]고 유창혁에게 지시했군요.

高句麗
10-13 오후 4:42
앞으로 유창혁 송필호가 순리데로 일처리 한다면 시위효과는 확실이 한 겁니다
소판돈이다 | 2018-10-15 오후 6:25  [동감 0]    
집중을 말 한 거 같습니다.
화력이 흩어지면 허긴 목적달성은 어렵지요.....다양한 관심사 잘 읽고 갑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