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다름의 미학 - 광장지기 유감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다름의 미학 - 광장지기 유감
글쓴이 다름의미학      조회 903   평점 1300    수정일 2018-02-13 오전 11:35:00


제가 오로 처음 생겨 날 때부터 회원이다 보니 볼거 못볼거 많이 봐 왔습니다.
글도 많이 올렸었고(수많은 안티도 가지고 있던 사람이었죠), 글이 강삭되기도 했었고, 열 받아서 나작방에서도 탈퇴했고...그런대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은게 하나 있는 것 같아 매우 씁쓸합니다.

이 세상은 절대선도 절대악도 거의 없다고 생각하고, 오로 광장 또한 그렇다고 보는 바인대, 전쟁을 치루고 나면 어느 한 쪽이 일방적으로 얻어 터지더란 겁니다.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얻어 터지는 쪽이 이미 싸움 전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정치적으로 이념적으로 편파적이란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고로 한마디 할까요? 아직까진(곧 바뀔 것 같아 이 말을 하기가 매우 참담하네요)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며 자본주의를 채택하고 있다는 겁니다.

오로 광장은 바둑인을 위한 광장이니 정치 얘기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런 얘기는 임의로 삭제한다는 경고문도 붙어 있습니다. ㅋㅋㅋ 지기님 그럼 제대로 하십시요. 좌우를 가리지 마시고 제대로 삭제하십시요. 어느 일방의 글만 삭제하면서 정치 글 삭제했다고 한다면? 누가(허긴 그 쪽 분들은 환영하겠지만) 승복하겠습니까. 지금은 전쟁 뒷담화 시간인 듯 한대, 지금도 정치적인 글이 버젓히 살아 있네요.
 
제가 대명을 [다름의미학]이라고 바꾼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다름을 인정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자기가 무슨 대단한 철인이라고 강요합니까? 여기 광장에 오는 분들 애들 거의 없습니다. 나이가 벼슬 아닙니다. 건방지게 첨보는 사람에게 하대합니까? 만약(그러면 안되겠지만) 꼭 퇴출을 시켜야 한다면 그런 사람을 먼저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1300]  [평가:18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745,00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파이터0 | 2018-02-13 오후 1:45  [동감 0]    
마자요
비카푸리오 | 2018-02-13 오후 2:26  [동감 0]    
나이와 지위 고하에 의하여 존대말과 하대말로 갈리는 우리 언어문화가 우리의사고를 지배합니다. 권위에 따른 갑을관계가 지배하는 사회일수록 전근대적인 사회이지요. 그런면에서 나이와 지위가 덜 드러나는 이곳은 비교적 평등한 영역인데 나이를 따져 하대말 하는 이는 그런면에서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이니 안타깝지요. 잘 읽었습니다.
다름의미학 | 2018-02-13 오후 2:48  [동감 3]    
광장이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무엇이든 논할 수 있고 떠들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뭘 규제합니까? 광장이란 타이틀로 열어 놓구요. 그런 와중에 스타도 탄생하고, 매도 당하는 사람도 생기겠죠. 바둑 사이트이니 바둑 얘기만 하라? ㅎㅎㅎ 그게 광장인가요? 전 한번도 순수 바둑 얘기로만 채워지는 광장을 보지 못했습니다. 바둑은 둘이 만나 두면 되는거지 무슨 말이 필요한가요? 수담이라면서... 대신 무조건 욕설을 퍼붓는 자들만 징계하면 됩니다. 그들은 익명성과 얼굴을 맞댄 현장이 아니라고 타인을 모욕하는 것이니까요.
Ferozah | 2018-02-15 오전 9:41  [동감 0]    
몇 몇 빅 마우스의 승리인가요?
하여간 이놈의 인민 재판 ㅋㅋㅋ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