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팔방미인 기사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팔방미인 기사
글쓴이 econ      조회 313   평점 300    작성일 2017-08-30 오전 10:37:00
먹고 바둑만 두는 소위 바둑기계가 바둑을 잘 둔다면 이는 단연한 일이다.
하지만 마치 바둑이 부업인양 다른 일에도 열성이라면 그야말로 천재가 아니던가?
조혜연 9단이 바로 화제의 인물이다.
조9단은 어제 서명인을 불계로 제압했는데 조치훈 명인도 껄끄러워 하는 서 명인이기에 놀랍다 하겠다.
여자 최강자인 최정에게 여자 바둑리그에세 1패를 안긴것도 바로 조9 이었다. 
조혜연 9단은 고려대 영문과를 특기생이 아닌 오직 실력으로 입학,졸업한 남다른 기사이다. 게다가 그림에도 능하다고 한다.
최근에도 그는 해외 여행을 다녀왔다고 하니 참 재미있게 열심히 살고 있다. 
게다가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남모르게 봉사활동도 한다고 한다. 
조9단은 12세 입단으로 오로지 바둑만을 하였다면  최정상급 기력을 갗췄겠지만 폭넓은 행보를 보여왔다.
따라서 바둑계에서는 또 다른 지평을 연 기사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조9단은 영어를 전공한 만큼 영문 바둑 블로그를 운영하며 해외보급에도 일조하고 있다.
여기서 덧붙여 말하고 싶은 것은  그의 신앙의 자유에 관한 것이다.
조9단은 기독교 교리에 따라 일요일 대국을 피하고 있다. 따라서 일요일 대국을 해야하는 대회엔 국가대항전이라도 불참한다.
이에 대해 애국심 부족 운운하며 조9단을 비난한 댓글을 보았는데 어처구니가 없었다.
우선 바둑의 승리가 과연 애국 차원인가도 의문이지만 신앙은 애국보다 우선함을 알아야 한다.
십자군 전쟁, 순교자 이차돈,지하드,탈레반 IS 등을 보라!
선악을 떠나 신앙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그들을 보면 사람에게 신앙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수 있다
MLB 사무국도 올림픽 출전은 불허하지만 욤키퍼 등의 종교적 불참은 허용하고 있다.
한국 정부도 양심적 병역거부를 점점 인정하는 추세이고...
따라서 특정 종교의 신념을 비난하는 행위도 일종의 적폐인 것이다.
얘기가 이상한 방향으로 흘렀는데 아무튼 쓸데없이 남을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비난하는 행위는 없어져야 할 것이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300]  [평가:4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220,00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대자리 | 2017-08-31 오전 10:50  [동감 0]    
``십자군 전쟁, 순교자 이차돈,지하드,탈레반 IS 등을 보라!
선악을 떠나 신앙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그들을 보면 사람에게 신앙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수 있다.``

``십자군 전쟁,지하드,탈레반 IS 등을 보라! ``
종교적 광신에 빠진 사람들이 인류에 얼마나 많은 해악을 끼쳤고 끼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