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믿거나 말거나 시간승. |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믿거나 말거나 시간승.
글쓴이 섬진나루   조회 445 수정일 2017-12-18 오후 5:08:00

온라인 바둑의 특성상 통신 장애로 인해 이기고 지는 경우는 어쩔 수 없겠지요. 또 가끔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형세가 불리하면 패배를 선언하는 것이 아니라 고의로 접속을 끊고 도망가는 경우로 추정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요. 사람들이 많고 또 직접 얼굴을 맛대고 하는 바둑이 아니다 보니 이런 저런 경우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참 이상한 경우를 경험했습니다.

제가 초반부터 좀 안 풀린 바둑을 언제 던지나 하고 끌어가는데 상대(편리하게 A라 칭하지요)가 중요한 실수를 하여 죽었던 제 말들이 살면서 A의 대마가 죽게 되었습니다. 이럴 때는 제가 불계패를 선언해야 하는데 그 때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갑자기 접속이 끊어졌다고.. 그래서 도망가는 경우를 생각하고 A의 접속이 끊어졌나 하고 보니 제 접속이 끊어졌다고... 재접속을 했더니 바로 끊어지고, 이렇게 재접속 즉시 끊어짐을 5번 반복하니 당연하게 시간패.

그리곤 정상접속이 되더군요. 아까부터 졌던 바둑이니 패는 당연한 것으로 치는데 그 많은 온라인 바둑을 두면서 처음 경험한 이상한 일이라서.. 좀 살펴보았지요.

A의 기보를 확인하니 기록은 많지 않으나 시간승 비율이 높더군요. 그래서 그 시간승 기보를 보니 많은 경우가 역전되는 바로 그 시점에서 시간승입니다. 즉 상대방이 바둑을 역전 시키면 역전시킨 상대방의 접속이 끊어지고 A의 승리가.

제가 하는 일이 컴퓨터 일이다 보니 이런 장난을 하는 것은 그리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서버해킹이라는 불법적인 일을 해야 하는데 이런 바둑 한두판을 이기기 위해 그런 위험한 일을 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고.. 다만 어떤 큰 사고를 치기 전 연습 또는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 장난삼아 하는 경우는 생각할 수 있겠지요.

그냥 우연이겠지 라고 생각해 보면서 우연치고는 참 이상하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야기입니다.

이전 다음 목록
┃꼬릿글 쓰기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