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Home > 랭킹/이벤트 > 편강한의원배
  • 편강한의원 축사
  •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기억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둑의 금메달 3개를 싹쓸이하던 그날의 영광을 바둑 팬들이 어떻게 잊을까요.
    당시 바둑 국가대표팀의 주치의였던 저는 대국 전부터 우리 선수들의 승리를 확신했지만, 막상 승리가 확정되자 그 벅찬 마음을 도저히 주체할 수가 없었습니다.
    바둑 종목의 메달 소식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더할 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었지만, 우리 바둑 팬들에게는 그 가치가 남달랐을 것입니다.

    근래의 한국 바둑은 다소 침체되어 있습니다.
    일선 바둑교실은 원생 수 감소로 재정난을 겪고 있고, 초등학교 특기적성 바둑교육 학생 수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바둑계를 이끌고 나가야 할 후배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을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던 우리 바둑 팬들에게 그날의 승리는 한줄기 빛이요, 희망이었습니다.

    시대가 많이 달라졌고, 달라진 시대에 따라 바둑계도 달라졌습니다.
    인터넷의 발전을 통해 바둑은 더욱 넓은 세계로 나아갔고, 한국의 바둑 바람은 잦아들었지만. 대신 세계의 많은 사람이 바둑을 함께 즐기고 있습니다. 변화한 바둑판의 중심에서 사이버오로는 참으로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사이버오로를 통해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인터넷이라는 세상에서 만나 바둑이라는 언어로 소통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이제 한국 바둑의 부흥을 위해 사이버오로와 국외 바둑인들의 힘을 조금 빌려보고 싶습니다.

    한 사람의 애기가로서, 아마추어 기사로서, 늘 한국 바둑의 재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기회가 닿을 때마다 바둑 대회를 후원하는 것은 바둑의 부흥을 다시 이루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 때문이며, 후배들을 위해 선배가 나서야 한다는 사명감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바람으로 이번 대회를 후원합니다. 비록 여타 대형 후원사의 그것처럼 큰 규모의 행사는 아니지만, 세계 바둑을 이끌고 있는 한ㆍ중ㆍ일 3국 기사의 장을 마련한다는 의미와 함께,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바둑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봅니다. 바둑판을 나누는 국외 바둑인들이 힘을 북돋워준다면 한국 바둑의 미래는 더욱 밝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애쓰신 사이버오로의 박원표 대표와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행사에 참여해 주신 한ㆍ중ㆍ일 선수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 편강한의원 대표 서효석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월간랭킹 more
순위 대화명 전적
1  뻑수를.. 36승25패
2  베짱이(P) 40승32패
3  joybao120 22승34패
4  ppsh41 17승15패
5  qyddww 32승21패
6  powerful7 18승16패
7  당대불패 24승24패
8  CHAOS 19승17패
9  js0007 26승13패
10  chenmodxc 14승15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