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배팅의 편의 제고를 위한 제안 | 건의/제안
Home > 커뮤니티 > 건의/제안
배팅의 편의 제고를 위한 제안
글쓴이 zzangA   조회 179 작성일 2018-06-08 오후 12:23:00
배팅을 하다보면 배팅의 제일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 들어 1구간(제1수에서 제50수까지)에 배팅한다고 가정 할 때, 합리적인 배터라면 가능한 한 제50수에 제일 가깝게 마지막까지 형세를 확인하고 배팅을 실행함이 당연하겠지요. 아마도 마지막 제50수에 배팅할 권한을 일반회원에게는 제한하지만 선택적으로 프리미엄 회원에게만은 허용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일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배터는 자기가 지금 관전하고 있는 대국의 "착수 진행(즉 지금 이 순간 흑 또는 백 대국자가 제 몇번째 수를 두고 있는 가)"을 과연 어디에서 확인하지요? 아마도 다음 두가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첫째는 대국 화면 상단의 쥐꼬리만한 두께의 안내글을 통해서 입니다 [예: "호선(흑 6집 반 공제) 현재 49수(기본 10분/30초 3회)".
 
   둘째는 대국 화면의 기능 중 "수순보기" 설정에 의하여 대국화면 내의 매 착수되는 돌 위에 표시되는 수순번호 표시를 통해서 일 것입니다.

이 중 두번째 방법은 막상 사용해 보신 회원님들은 누구나 공감하시겠지만.. 착수돌 위에 초읽기에 따른 잔여시간 표시(예를 들어 10초 초읽기에 3초 남았으면 3이라는 숫자)가 '잔영'으로 남는 단점이 있어..  현실적으로는 현재의 정확한 착수 순번을 확인하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또한 저 개인적으로는 '수순보기' 기능은 시각적으로 산만하고 눈이 피로해 지는 경향이 있어 통상 기능 선택을 선호하지도 않습니다)
 
그렇다면 남는 방법은 첫째 방법인데 문제는 이미 언급했듯이 '쥐꼬리만한 두께'의 진행 안내문이 그것도 상단에 매우 얇은 글자체로 위치하여 배터 입장에서는 이를 인지하고 배팅을 결행하는데 있어 매우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입니다. 

이를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1)  '배팅용 소형창' 내의 적당한 위치에  현재 진행 수순의 숫자를 '크게' 표시 함
  2)  수순표시 기능이 선택되지 않은 상태의 진행화면에서는 마지막 수를 현재 '세모'로
      표시하나, 이것을 '최종 수순 숫자'로 표시하도록 함(전체 수순이 아닌 마지막
      놓인 '돌'만 수순 표시함을 의미)
  3)  상단의 수순표시 정보를 대국화면에서 내의 다른 곳으로 이동하거나 잘보이게
       보다 크게 키움  
등등..  이 부분은 널리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입니다.

운영진 측에서는 저의 제언을 신중히 고려해 주시기 바라오며, 만약 채택되면 보너스로 알피도 몇십억 좀 지원해 주셈!! ㅎㅎㅎ  



            
이전 다음 목록
┃꼬릿글 쓰기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