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길어서 답글로 씁니다.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길어서 답글로 씁니다.
글쓴이 화자유민      조회 265   평점 1180    수정일 2019-09-23 오전 6:04:00

추락한 구름님.

저는 선플 이외에 댓글은 잘 달지 않습니다.

추락한 구름 님의 말씀에 백배 공감합니다.

 

그러나 저 저번 달 713일 소판돈이다 님이 쓴 힘좋은 바둑 그리고 자충수라는 반일 글에 대해서 원술랄 님이 정치글을 올리지 말자라는 취지의 오로광장은 순수한 바둑게시판이다.라는 글을 시작으로 이런 지경까지 온 것은 아시지요?

 

그 이후로 제가 현 문재인 정부가 반일감정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이 문제라는 취지의 글로 몇 편의 정치적인 대항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그런 게시판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일단락 되고, 광장이 정상적으로 돌아갔다 할 즈음 소판돈이다라는 사람이 비전향 장기수(?)인 자기 조부에 대한 글과 또 반일의 글을 올려서 광장을 다시 정치판으로 만든 것은 아시는지요?

 

그래서 광장지기가 사퇴를 하는 지경까지 왔고, 저 포함 몇 분도 광장에 회의를 느끼고 기약 없이 광장을 떠난다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도 소판돈이다 는 주간매니아의 포인트가 욕심이 났는지 아니면 정신 나간 이념의 노예인지, 광장에 본색을 드러낸 극좌파들의 지원을 믿고 계속해서 반일의 정치 글을 섞어서 올린 것은 아시는지요?

 

그리고 심지어 원술랑님은 얼마 전에, 그 좌파나 소판돈이 아닌, 우파라고 볼 수 있은 요철거사님을 겨냥하여 정치글을 제재해 달라며 운영자께 청원합니다라는 게시글까지 올라온 것을 보셨는지요?

그때 12명의 점수가 저 포함 단 4~5명 만이 100점 지지를 해준 결과가 겨우 580 점이었습니다. 오히려 반대가 더 많았다는 겁니다.

그런데, 심지어 애국을 빙자하여 정치 글을 올려도 된다라는 단한가지의 예외 없는 법은 없다.라는 글은 2800 점이 넘었습니다.

그런 인간(?)이 근래에 반대파의 글들이 올라오니 심하다고 적당히 하라는 황당한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뜻할까요?

 

원술랑님이 과거 다른 기우들과 광장에서 다툼이 있어서 적잖은 사람들과 개인적인으로 안 좋은 사이가 많다고 해도, 광장에 정치글을 올리지 말자라는 글은 좌우를 가리지 않고 끊임없이 말해 왔습니다.

 

그런 댓글이나 게시글에 대한 광장기우들의 반응이 저 정도로 지지를 못 받았다면 좌우 모두 서로 막가자는 무언의 표시 아닙니까?

 

과연 추락한 구름님은 그 사이 원술랑님의 글이나 정치적인 글에 어떠한 의사 표시를 하셨는지요?

아마 이 정도의 글을 게시글로 올리실 정도라면, 원술랑님의 글에 지지를 하셨겠군요.

혹 그것이 아니라면 지금에 와서 이런 글을 올리실 자격이나 명분이 없다고 보는데 어떠신지요?

 

광장은 기우들의 자생적인 반성의 정화의 과정이 없으면, 추락한 구름 님께서 이런 글을 안 올려도 자동적으로 소멸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고 다 자업자득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초면의 답글에 실례가 많았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

 

(추락한 구름님. 제가 거의 1년 만에 광장에 돌아와서 5~6월 달에 올린 글들을 보세요.

그랬던 제가 왜 이런 지경까지 와야 했는지, 그리고 광장에 왜 정치 글을 올리면 안 되고, 그 결과 어떤 상황이 오는지 모두 다들 가슴에 손을 얹고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1180]  [평가:19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70,05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3쿠션 | 2019-09-23 오전 6:24  [동감 1]    
광장에 정치 글들이 난무하게 된 과정이
그렇게 되었군요. 소판돈이 쓴 글은 읽을
가치가 없는 조악한 글이라 잘 안 읽어서.ㅠ
정리가 쉽게 되는 답글 감사합니다..

소판돈이다 | 2019-09-23 오후 8:34  [동감 1]    
꼰대들이 지나치게 소판돈 즉, 날 너무들 의식하는군....
본인들의 어이 없는 발언에 설명을 해준 것이 전부인건 팩트이고, 그 것에 반발하여 글들 올리고 난리 였을 뿐이야.
이 인간들은 광장의 정치글이라 망발을 떨다, 자신이 더 정치적 글 왕창 올린 원술랑에 대해선 깍듯이 표현하는 것, 그 지점에서 여러분들의 이중성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 거 아니겠어?
그리고 내 글 읽고 조악하다 표현하는 넘은 3쿠 너 뿐이다.....ㅎㅎㅎ
한두인간 더 나오겠지만...
그 것 또한 자신의 내면에서 흐르는 강물 혼탁함을 스스로 알려주다니.....그러니 3쿠도 더 연마한 후 중원에 나오도록.....
단한가지 | 2019-09-23 오후 4:02  [동감 0]    
나를 끌고 들어가는 이유를 잘 알지는 못하겠으나, 정작 이 난리가 난 광장에 내 글에서 정
치글이 있는지 묻고 싶고, 정작 광장을 지키자는 원술랑이라는 사람이 광장을 얼마나 싸질
러 놓고 똥물 뿌리는지는 안 보이는지 묻고 싶군요. 당신 가슴에 손을 얹고 윗글이 균형이
있는 글입니까? 발 닦고 잠이나 자는게 당신에겐 좋겠습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