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신의 한수냐 떡수냐 그것이 궁금하다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신의 한수냐 떡수냐 그것이 궁금하다
글쓴이 백보궁      조회 464   평점 1150    수정일 2018-05-14 오후 7:31:00




지금와서 임시 자격정지 시킨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임시 자격정지는 미투폭로가 나왔을 때 바로 조치했어야 하고 그때부터 관계자 소명듣고 징계를 논의해서 지금쯤은 징계 결정 발표가 나왔어야 정상이 아닐까?

법적인 판결을 기다리는 상황도 아니고 뭘 더 조사하고 숙고한다는건지 모르겠다. 기사회에서 압도적 다수가 제명를 결의하고 피해자가 프로기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마당에 더 이상 김9단의 프로기사 활동이 가능하다고 보는가? 

보통 직장이나 단체의 징계에는 파면 해임 정직 감봉 견책 등의 징계가 있다. 모르긴 몰라도 한국기원에도 이에 준하는 징계규정이 있을 것이다. 김9단이 화간이라고 주장하고는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사회적 파장이나 바둑계의 명예 실추와 그에 따른 손실이 상당하다. 정직 이하의 징계는 피해자와 동료기사들 그리고 바둑팬들이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파면이냐 해임이냐의 중징계만이 합당하다고 본다.

임시 자격정지는 말 그대로 임시로 한 것이고 정식 이사회의 결정을 기다려봐야 한다. 결국 징계도 사람이 하는 것이고 사람의 판단에 의한 것이다. 지금 질질 끌고 있는 거로 봐서는 고위 임원의 의사가 작용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그리고 그 의사라는게 개인의 주관적 도덕적 잣대일 것이니...신의 한수를 두느냐 떡수로 대세를 그르치느냐...중대한 결정의 기로에 서있는 한국기원이 상당히 위태로워 보인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1150]  [평가:12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795,000,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킹포석짱 | 2018-05-15 오전 1:43  [동감 0]    
음~~~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