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개띠와 용띠 | 오로광장
Home > 커뮤니티 > 오로광장
개띠와 용띠
글쓴이 윤실수      조회 284   평점 530    수정일 2018-01-10 오후 2:49:00

띠 자랑을 한다면 팔불출일까?
나의 결혼 상대자는 1958년생  개띠였다 나와 6살 차이이니 적당하다고 생각하였다..
 그런데 어머니는 용과 개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며 반대하시는게 아닌가?
당시만 해도 부모가 반대하는결혼은 불행했기에 나는 개띠 여인을 포기하였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1952년생 용띠는 지금 전성기를 맞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총리가 52년생 용띠이다(호적을 따지지 말라! 그 시절엔 다 줄었다.)
게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 황우석 박사, 이수만 회장, 정동영 의원, 이해찬 전 총리, 오세정 교수 조훈현국수 등 쟁쟁하다.
반면 개띠엔 내세울만한 인물이 누구인가 궁금하다
바둑계엔 서능욱9단이 58년생 개띠이지 아마?. 
4차원 세상에 띠를 따지는건 코메디 이지만 52년생 용띠 대통령이 둘씩이나 된다는 것은 도선비기에나 나올 법한 역사적인 사건이 아닐까?
하지만 이땅에 대통령으로 성공한 사람도 드믈기에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트릴 필요는 없다.
오늘 문 대통령은 기자 회견에서 "나 처럼 악플을 많이 당한 사람도 없다. 하지만 그것은 표현의 자유의 일부로 신경쓸 필요가 없지 않은가?"라고 하였다.
국가 원수도 이런 생각을 하는데 바둑팬들은 댓글에 일비 일희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오히려 대통령이 이런 통큰 모습을 보인다면 상습 악플러들이 패배한 것이리라!

이낙연 총리는 "일본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 1위가 과학자라고 한다. 가장 부러운 뉴스다"라고 하였다.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는 총리 다운 발언이 아닌가?

국민의 민의로 선출된 정권은 민의를 존중해야만 한다.
시진핑은 바둑을 좋아하기에 독단적으로 바둑을 특별 지원할수도 있다.
하지만 한국의 민선 대통령은 그럴수가 없다.
대통령의 두터운 지지층인 청년층이 바둑에 관심이 적다면 대통령도 그럴수 밖에 없는게 민주주의 인 것이다.
예로 전통만 해도 자기 뜻대로 조치훈 명인에게 은관문화훈장을 수여하고 기사들을 대 기업에 낙하산 취업시켰다.
하지만 문대통령은 그럴수가 없다.
그게 바로 80년대와 지금의 근본적 차이인 것이다.
한번 주춤한 바둑의 열기는 용빼는 재주를 가진 용띠 대통령이라도 되살리기 어렵다는 얘기다. 

이전 다음 목록
현재평점[총점:530]  [평가:8명]   윗글을 점수로 평가한다면?  
누적 포인트: 1,820,001,000점 | 기부자 보기   포인트 기부
 
 
 
┃꼬릿글 쓰기
Unify | 2018-01-10 오후 3:00  [동감 0]    
우리 넌에컨 붸붸 행님 일일 일문 재부탁드립니다!
원술랑 | 2018-01-10 오후 5:13  [동감 0]    
대한민국 52년생 용띠들 중에 尹 君, 자네처럼 痴行을 일삼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과유불급이라고 했다. 제발 적당히 하자. 그깟 서 푼도 안 되는 글을 올리면 돈이 나오나, 밥이 나오나. 世事 世理는 이렇다. 뿌린 대로 거두고 인과응보를 받게 된다는 것 말이다. 오로광장 게시판을 보면 자네의 글이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모르는가? 그것은 도배 수준이다. 나이가 아깝지 않냐? 자네의 왼쪽 가슴에 오른손을 가만히 얹고 곰곰이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앞으로라도 좋은 果報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반추해 보기를 바란다.
망운진달래
01-11 오전 2:09
절반은 아니고 그래도 많은 편은 맞는데, 내용이 좋은 글도 많잖아요. 왜 님은 이사람 글마다 따라 다니며 그렇게 하얀 이빨을 드러내시오. 무슨 원수 지간도 아닐테고,내가 보긴 님의 글은 이상한 한자를 많이 혼용 하는데 그게 유식 자랑이요? 학력 열등감 노출이요?글은 쉽고 간결하게 쓰는 걸 이상으로 합니다. 유식한 척 일부러 어려운 어휘를 사용 하는 건 자제바랍니다. 읽는 사람이 민망할 때가 많습니다.
묘족여인 | 2018-01-11 오후 00:08  [동감 0]    
한국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 1위가 철학자였으면 좋겠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댓글이 가장 많은 게시물